티스토리 뷰
Google 스프레드시트에서 '고급 범위 정렬 옵션'을 사용하여 데이터를 특정 기준에 따라 순서를 바꿀 수 있습니다. 데이터 정렬을 통해 데이터를 원하는 순서대로 배열하여 특정 정보를 쉽게 찾고 분석할 수 있으며, 데이터 분석, 보고서 작성, 데이터 관리 등 다양한 작업에 활용됩니다.
또한, 테이터를 정렬하면 원하는 정보를 찾는데 걸리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스프레드시트 데이터 정렬의 용도 및 이점
1. 데이터 분석
- 데이터 패턴 파악: 데이터를 정렬하면 특정 값이나 범위의 데이터를 쉽게 찾아낼 수 있습니다.
- 추세 파악: 시간 순서대로 데이터를 정렬하면 시간에 따른 데이터 변화 추세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 비교 분석: 서로 다른 기준으로 데이터를 정렬하여 비교 분석할 수 있습니다.
2. 보고서 작성
- 데이터 가독성 향상: 정렬된 데이터는 보고서 작성 시 더욱 명확하고 이해하기 쉽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 데이터 그룹화: 특정 기준으로 데이터를 정렬하여 그룹화하고 요약 통계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 시각 자료 제작: 정렬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차트, 그래프 등 시각 자료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3. 데이터 관리
- 데이터 검색: 특정 값을 찾거나 필터링할 때 정렬된 데이터는 더욱 빠르고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습니다.
- 데이터 중복 제거: 정렬 후 중복된 데이터를 쉽게 찾아 제거할 수 있습니다.
- 데이터 오류 검출: 정렬된 데이터를 검토하면 데이터 오류를 쉽게 찾아낼 수 있습니다.
스프레드시트 데이터 정렬
스프레드시트 '고급 범위 정렬 옵션'을 사용하면 여러 기준으로 데이터 정렬을 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파일은 데이터 정렬을 하기 전에 원본 파일을 백업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① 컴퓨터에서 Google 스프레드시트를 엽니다.
② 시트에 제목 행이 포함된 경우 첫 번째 행을 고정합니다.
③ 정렬할 셀 그룹을 강조표시합니다.
④ 데이터 > 범위 정렬 > 고급 범위 정렬 옵션을 클릭합니다.
ⓢ 열에 제목이 있는 경우 '데이터에 머리글 행이 있습니다'를 선택합니다. '머리글 행'은 각 열의 제목에 해당하는 콘텐츠이며, '데이터에 머리글 행이 있습니다'를 선택한 경우, 정렬 기준에서 '머리글 행'의 콘텐츠가 표시됩니다.
⑥ 처음으로 정렬할 열을 선택한 후 정렬 순서를 선택합니다.
- 다른 정렬 규칙을 추가하려면 다른 정렬 기준 열 추가를 클릭합니다.
⑦ 정렬을 클릭합니다.
지금까지 컴퓨터 Google 스프레드시트에서 데이터 정렬의 용도, 이점 및 사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참고로, 안드로이드 기기 Google 스프레드시트에서 데이터 내림차순 또는 오름차순으로 정렬하는 방법도 함께 보세요!!
게시글 마치며:
스프레드시트 데이터 정렬은 다양한 용도로 활용될 수 있는 강력한 기능입니다.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문석하고 관리하기 위해 스프레드시트 데이터 정렬 기능을 적극 활용해 보세요!!
《 스프레드시트 관련 글 더보기 》
'iT insight > 스프레드시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프레드시트 데이터 정리: 행·열 그룹화 또는 그룹 해제하기 (0) | 2024.03.13 |
---|---|
스프레드시트에서 행 또는 열 고정하거나 고정 취소하기 (0) | 2024.03.12 |
Google 스프레드시트에서 셀 범위 이름 보기(확인)_안드로이드 (0) | 2024.03.08 |
스프레드시트 자동 셀 줄바꿈 기능 사용법_모바일·컴퓨터 (0) | 2024.03.07 |
Google 스프레드시트, 셀 테두리만 제외하고 모두 붙여넣기 (0) | 2024.03.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