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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9 안심콜 서비스는 장애가 있는 분, 고령자 및 독거노인 등에게 위급상황 발생 시 응급처 119 구급 대원이 질병 및 특성을 미리 알고 신속하게 출동하여 응급처치 및 병원이송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노약자, 임산부 등이 위급한 상황에 직면했을 때, 위치 정보 및 상황 설명 없이 단지 119로 전화를 걸면 등록된 정보를 바탕으로 신속한 응급처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입니다.

119 안심콜 등록 및 사용 안내

  • 인터넷을 통해 본인 또는 대리인이 등록 가능
  • 휴대전화 및 일반 유선 전화로 등록 가능
  • 등록자 전화기로 119 신고하여야 119상황실 및 119 출동대가 사전 등록 정보 활용 가능
  • 병력, 주소, 전화번호 등 개인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본인 또는 대리인이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등록 필요


119 안심콜 서비스 신청방법


119 안심콜 서비스 신청은 컴퓨터 또는 휴대폰을 사용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은 본인뿐만 아니라 보호자, 자녀, 사회복지사등 대리인도 가입할 수 있습니다.

119 안심콜 서비스 신청은 인터넷(휴대폰, 컴퓨터), 휴대전화 또는 일반 유선 전화로 신청 가능합니다. 여기서는 휴대폰으로 인터넷을 통해 신청하는 방법을 예시로 보입니다.

설명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안심콜 서비스 신청하기
  • 안심콜 정보 신청하기
  • 안심콜 정보 변경하기

1. 안심콜 서비스 신청하기

① 검색 포털(네이버, 구글 등) 검색창에 '119안심콜'을 입력하고 검색합니다.
119 안심콜 서비스를 탭합니다.

검색 포털(네이버, 구글 등) 검색창에 119안심콜을 입력하고 검색합니다.
119 안심콜 서비스 검색

③ '119 안전신고센터' 페이지에서 119 안심콜 서비스 카드를 탭합니다.
안심콜 서비스 신청을 탭합니다.

119 안심콜 서비스 카드 - 안심콜 서비스 신청을 탭합니다.
안심콜 서비스 신청

ⓢ '가입구분 선택'에서 수혜자 또는 대리인을 선택합니다.

  • 수혜자: 안심콜 수혜를 받고자 하는 대한민국 국민을 의미합니다.
  • 대리인: 수혜자를 대리로 등록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진 사용자를 의미합니다. 대리인의 경우 반드시 수혜자의 정보가 아닌 대리인 본인의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어머니를 수혜자로 등록해드리려고 할 경우 자녀가 대리인으로 가입한 후 로그인 후 수혜자 정보 등록 메뉴에서 어머니의 정보를 입력하세요.

'가입구분 선택'에서 수혜자 또는 대리인을 선택합니다.
가입구분 선택

'약관동의'에서 해당사항을 선택합니다.

  • 안심콜 서비스 이용약관
  • 안심콜 서비스의 내용
  • 개인정보 수집, 활용 동의서에서 '만 14세 미만 아동 여부 확인'
  • 개인정보 수집, 활용 동의서에서 '일반 개인정보'
  • 고유식별정보
  • 민감정보

⑦ 하단에 있는 등록을 탭합니다.

'약관동의'에서 해당사항을 선택하고 하단에서 등록을 탭합니다.
약관동의

⑧ 가입자 정보를 입력 후 SMS 인증을 합니다.

  • 1단계: 가입자 정보
    - 이름,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 번호를 입력합니다.
  • 2단계: SMS 인증
    - 전송 버튼을 누르면 가입자 휴대폰으로 인증번호가 전송됩니다.
    - 휴대폰으로 받은 인증 번호를 입력한 후 확인을 누릅니다. 인증번호를 외우지 않고 복사해서 붙여넣기하는 방법을 익혀두면 편리합니다.
    - '인증이 정상적으로 처리되었습니다.' 팝업창에서 확인을 탭합니다.

가입자 정보를 입력 후 SMS 인증을 합니다.
가입자 SMS 인증

등록을 탭합니다.

등록을 탭합니다.
등록

등록을 마치면 안심콜 서비스 신청이 정상적으로 완료됩니다.

이제는 안심콜 정보 신청 단계를 진행하세요.

2. 안심콜 정보 신청하기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잘 기억해 두세요. 나중에 수혜자 정보 및 보호자/도우미 정보를 변경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

① 아이디를 입력하고 중복체크를 누릅니다.
② '사용 가능한 아이디입니다' 메시지가 표시되면 사용하기를 누릅니다.
③ 비밀번호 및 비밀번호확인란에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비밀번호는 영문, 숫자, 특수문자를 조합한 9자리 이상이어야 합니다.
④ 주소를 입력합니다. 수혜자 주소를 정확하게 입력합니다.

아이디 중복 체크를 누릅니다.
아이디 중복 체크

ⓢ 신청자 인적사항을 입력합니다.

  • 신청유형: 질병 또는 질병 외를 선택한 후 해당 사항을 선택합니다.
  • 거동여부: 정상, 거동불편, 거동불가 중에서 하나를 선택합니다.
  • 혈액형, 승강기 설치여부, 전화통화 가능여부를 선택합니다.
  • 질병 사항
  • 기타 구급 관련 정보

⑥ 수혜자의 보호자 또는 주변 도우미 정보를 입력합니다.

  • 보호자 성명
  • 관계
  • 보호자 휴대전화 번호
  • 이메일
  • 거주구분
  • SMS 수신

저장을 누릅니다.
입력완료를 누릅니다.

신청자 인적사항 및 보호자 정보를 입력합니다.
신청자 인적사항 및 보호자 정보 입력

3. 안심콜 정보 변경하기


언제든지 안심콜 서비스 정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신청자가 이사를 해서 주소가 변경되었을 경우 정보를 변경하세요.

① 검색 포털(네이버, 구글 등) 검색창에 '119안심콜''119 안심콜'을 입력하고 검색합니다.
 119 안심콜 서비스를 탭합니다.
③ '119 안전신고센터' 페이지에서 119 안심콜 서비스 카드를 탭합니다.
로그인을 탭합니다.

안심콜 서비스 정보를 변경하려면 로그인합니다.
안심콜 서비스 로그인

④ 공인인증서 로그인 또는 사용자 로그인을 합니다.
ⓢ 오른쪽 상단에서 메뉴 ☰ > 안심콜 정보조회를 누릅니다.

로그인 후 오른쪽 상단에서 메뉴 - 안심콜 정보조회를 누릅니다.
안심콜 정보조회


⑥ 정보 변경을 다음과 같이 할 수 있습니다.

  • 기본정보: 기본정보 하단에서 기본정보 수정을 누르고 변경합니다.
  • 병력정보: 하단에서 병력정보 수정을 누르고 변경합니다.
  • 보호자 정보: 보호자 정보 수정을 누르고 변경합니다.

⑦ 변경 후 저장을 누릅니다.

기본정보, 병력정보, 보호자 정보를 변경 후 저장합니다.
정보 변경

게시글 마치며:

119 안심콜 서비스는 지역별로 제공하는 내용으로 신청 방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정확한 정보는 해당 지역 소방서에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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