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송한 Gmail(지메일) 반송 또는 거부되는 문제 해결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사용자가 보낸 이메일이 수신자의 서버에서 거부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Gmail에서는 수신자의 서버에서 제공한 응답을 반영하여 메일을 반송하게 되는데, 일반적인 오류 메시지를 참고해서 메일이 반송된 이유와 문제 해결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Gmail(지메일) 반송 메시지:

  • '연락하려는 이메일 계정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 '스팸으로 신고된 메일' 또는 '일시적으로 거부된 메일'
  • '수신자 서버가 요청을 수락하지 않았습니다.'


일반적인 반송 메시지, 이유 및 해결 방법


'연락하려는 이메일 계정이 존재하지 않습니다.'라는 반송 메시지가 돌아오는 경우

메일이 반송된 이유:

수신자 주소가 작동하지 않거나 더 이상 존재하지 않을 수 있거나 수신자 주소를 잘못 입력한 경우입니다.

해결 방법:

 보내려는 이메일 주소에 다음과 같은 일반적인 오류가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Gmail에서 보내려는 이메일 주소를 입력할 때 오류가 포함되어 있으면 오류 메시지 팝업창이 표시되므로 보내기 전에 대부분은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반송 이유의 대부분은 수신자 이메일 주소를 잘못 입력했을 수 있습니다. 

수신자 이메일 주소를 잘못 입력했을 때 오류 메시지
수신자 이메일 주소 입력 오류 메시지

  • 수신자 이메일 주소 확인
  •  따옴표
  • 주소 끝에 있는 점
  • 주소 앞뒤의 공백
  • 맞춤법 오류

 동일한 사용자가 사용하는 다른 주소가 있는지 연락처에서 검색합니다.

'스팸으로 신고된 메일' 또는 '일시적으로 거부된 메일'이라는 반송 메시지가 돌아오는 경우

메일이 반송된 이유:

  • 메일 텍스트 또는 링크가 의심스럽게 보입니다.
  • 다수의 수신자를 참조 또는 숨은 참조에 추가했습니다.

해결 방법:

 개인 정보를 요청하는 웹사이트 링크를 삭제합니다.
 다수의 수신자에게 이메일을 보내는 경우 Google 그룹을 생성한 다음 그룹으로 이메일을 전송합니다.

Google 그룹 생성하는 방법 참조하세요.

 

'수신자 서버가 요청을 수락하지 않았습니다.'라는 반송 메시지가 돌아오는 경우

메일이 반송된 이유:

Gmail에서 이메일 수신자의 이메일 서버에 연결할 수 없는 경우 이 오류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해결 방법:

대개 이 문제는 아무 조치를 취하지 않더라도 곧 해결됩니다. 나중에 이메일을 다시 보내세요.

계속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다음을 확인합니다.

  1. 수진자의 이메일 주소가 잘못되었는지 확인합니다.
  2. 수신자의 이메일 제공업체 고객 지원팀에 문의하여 해결하세요.

《 Gmail 관련 글 더보기 》

 

Gmail로 여러 사람에게 이메일 보낼 때 개별 수신자 본인 주소만 보이도록 보내는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Gamil을 개별 발송하고 여러 사람에게 이메일을 보낼 때 숨은참조를 이용하여 개별 수신자 본인 주소만 보이도록 보내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Gmail(지메일)을 이용하여 여러 사

digitalline.tistory.com

 

 

스마트폰 Gmail에 네이버 이메일 주소(계정) 추가 또는 삭제하기

스마트폰 Gmail 앱을 사용하여 네이버 이메일 주소(계정)를 Gmail에 추가하고, Gmail에서 네이버 메일을 받고 보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Gmail에서 다른 이메일 주소를 추가해도 컴퓨터 Gmail에는 추

digitalline.tistory.com

728x90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