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티스토리 맞춤 설정·맞춤 보고서 만들기를 살펴보겠습니다.

티스토리 맞춤 보고서를 만들기 전에 구글 애널리틱스에 티스토리와 애드센스가 연결되어야 합니다. 아직 연결이 안되어 있다면 이 글 끝부분에서 「구글 애널리틱스 설정·계정 만들기: 티스토리-애널리틱스-애드센스 연동」으로 이동하여 설정을 하세요.

티스토리에서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높이기 위해서는 내가 게시한 페이지(URL) 중 어떤 페이지에서 얼마만큼의 수익이 발생하고 페이지뷰 수(조회수), 애드센스 광고 클릭률 등을 조사하고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높이기 위해서 어떤 페이지를 어떻게 사후 관리할 것인지 파악할 수 있어야 지속적으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애널리틱스에서 티스토리와 관련된 핵심적인 측정항목을 추가하여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확대하는데 꼭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맞춤 보고서 만들기를 시작하겠습니다.

 

애드센스 수익현황 맞춤 보고서 만들기


① Google 애널리틱스에 로그인합니다.

② 메뉴 하단에서 관리를 클릭한 후 맞춤 측정항목을 추가할 속성으로 이동합니다.

맞춤설정 > 맞춤 보고서 > '+ 새 맞춤 보고서'를 클릭합니다.

맞춤 보고서-새 맞춤 보고서
맞춤 보고서-새 맞춤 보고서

 

 

④ '맞춤 보고서 만들기'에서  보고서 제목, 이름을 입력한 후 유형에서 플랫표를 선택합니다.

맞품 보고서-플랫표
맞품 보고서-플랫표


ⓢ 측정기준 에서 측정기준 추가를 클릭 후 '페이지' 검색 > 페이지를 선택합니다.

  • 페이지(URL)를 기준으로 측정항목 값을 보고서에 표시하도록 만듭니다.

측정기준 추가
측정기준 추가


⑥ 측정 항목에서 측정항목 추가를 클릭 후 다음 측정항목을 선택합니다. 

  • 첫 번째 '+ 측정항목 추가' > '페이지뷰 수' 검색 > 리스트에서 페이지뷰 수를 선택합니다.
  • 두 번째 '+ 측정항목 추가' > '클릭한 애드센스 광고' 검색 > 리스트에서 클릭한 애드센스 광고를 선택합니다.
  • 세 번째 '+ 측정항목 추가' > '애드센스 수익' 검색 > 리스트에서 애드센스 수익을 선택합니다.
  • 네 번째 '+ 측정항목 추가' > '1,000회 세션당 애드센스 수익' 검색 > 리스트에서 1,000회 세션당 애드센스 수익을 선택합니다.
  • 다섯 번째 '+ 측정항목 추가' > '애드센스 클릭률' 검색 > 리스트에서 드센스 클릭률을 선택합니다.

측정항목 추가
측정항목 추가


저장을 클릭합니다.

보고서 만들기-저장
맞춤 보고서-저장


새 맞춤 보고서가 만들어졌으며 보고서의 형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애널리틱스-맞춤 보고서
애널리틱스-맞춤 보고서


포스팅을 마치며...

티스토리에서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높이는 활동을 하는데 필수적인 데이터를 얻는, 즉 티스토리용 맞춤 보고서 만드는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맞춤 보고서 석 및 개선(아래 링크 글 참조)에 대한 글 함께 보세요. 

 

《 함께 보는 구글 애널리틱스 관련 글 》

☞ 구글 애널리틱스, 티스토리의 애드센스 광고 수익 맞춤 보고서 분석·개선하기

 

구글 애널리틱스, 티스토리의 애드센스 광고 수익 맞춤 보고서 분석·개선하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전 글인 「구글 애널리틱스, 티스토리 맞춤 설정·맞춤 보고서 만들기」에 이어 티스토리의 애드센스 광고 수익 맞춤 보고서 분석 및 개선하기를 살펴보겠습니다. 티스토

digitalline.tistory.com

 

☞ 구글 애널리틱스 설정·계정 만들기: 티스토리-애널리틱스-애드센스 연동

 

구글 애널리틱스 설정·계정 만들기: 티스토리-애널리틱스-애드센스 연동

이번 포스팅에서는 Google 애널리틱스 설정 및 계정 만들기에서 애널리틱스를 티스토리, 애드센스와 연결하여 설정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애널리틱스를 사용하면 사용자가 광고주의 사이

digitalline.tistory.com

 

728x90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