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24년 1월 업데이트】 구글 '내 활동' 세션에서 구글 사이트, 앱, 서비스 사용 시 일부 활동이 구글 계정에 저장됩니다. '내 활동'에서 활동을 확인하고 삭제할 수 있으며, 또한 언제든지 활동의 대부분이 저장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특히 다른 사람의 기기나 공공장소(사무실 컴퓨터 등)에서는 컴퓨터 사용 후 반드시 활동 내역을 삭제 및 로그아웃을 잊지 말고 하는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참고로, Google '내 활동'에서 전체 활동 기록을 확인하려고 할 때 추가 인증을 요구하도록 설정하여 Google 계정의 보안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공유 기기나 다른 사람이 내 Google 계정에 액세스 하여 전체 활동 기록을 확인하려고 하는 경우 추가 인증(본인 인증) 단계를 거쳐야 합니다. 또한, 기기를 분실했거나 자신의 계정이 해킹당한 경우에도 다른 사람이 전체 활동 기록을 확인하지 못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추가 인증 요구하는 방법' 함께 보세요.

 

Google 내 활동에서 전체 활동 기록 확인 시 추가 인증 요구하는 방법

Google 내 활동에서 전체 활동 기록 확인 시 추가 인증 요구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추가 인증 요구는 Google 계정의 보안을 강화하기 위한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공유 기기나 다른 사람

digitalline.tistory.com

공공장소에서 검색을 하고자 할 때는 크롬 시크릿 모드(비공개 검색)로 검색 및 탐색을 권장합니다. 

그러면 활동 내역 삭제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모든 활동 내역 또는 기간별로 삭제하거나 개별 활동 항목을 삭제할 수 있으며, 자동으로 설정하여 활동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 목  차 》

▣ 모든 활동 삭제하는 방법
▣ 개별 활동 항목 삭제하는 방법
▣ 자동으로 활동 삭제하는 방법

모든 활동 삭제하는 방법


Android 기기 컴퓨터 iPone/iPad
① myactivity.google.com으로 이동
② 내 활동에서 삭제 ▼ 를 탭
전체 기간을 탭
다음 > 삭제를 탭

모든 활동 삭제 방법
모든 활동 삭제 방법

안드로이드 기기, 컴퓨터나 iPhone/iPad에서 브라우저를 열고 myactivity.google.com으로 이동하고, 위의 순서대로 진행하여 모든 활동 내역을 삭제합니다. 삭제 ▼를 탭/클릭하면 「지난 1시간 / 지난 1일 / 전체 기간 / 사용자 설정 범위」 중에서 선택하여 삭제할 수 있습니다. 

  • 모든 활동을 삭제하려면 전체 기간을 선택 > 다음 > 삭제를 탭/클릭합니다.  
  • 지난 1시간 동안의 활동을 삭제하려면 지난 1시간을 탭/클릭합니다.
  • 지난 1일 동안의 활동을 삭제하려면 지난 1일을 탭/클릭합니다.
  • 특정 기간의 활동을 삭제하려면 사용자 설정 범위 선택한 후 특정일 이후 또는 특정일 이전을 선택 > 다음 > 삭제를 탭/클릭합니다. 

개별 활동 항목 삭제하는 방법


Android 기기 컴퓨터 iPone/iPad
① myactivity.google.com으로 이동
② 활동이 표시 될 때까지 아래로 스크롤합니다. 
 삭제하려는 항목을 찾습니다. 다음을 포함한 몇 가지 방법으로 항목을 찾을 수 있습니다.

   º 날짜별로 찾아봅니다.
   º 검색하거나 필터를 사용합니다.
삭제하려는 항목에서 삭제 X 를 탭/클릭합니다.

 

개별 활동 항목 삭제입니다.
개별 활동 항목 삭제 방법

날짜 또는 제품별로 활동을 필터링하여 삭제할 수 있습니다. 날짜 및 제품 모두를 기준으로 동시에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 날짜로 필터링하려면 캘린더를 탭/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날짜를 선택하면, 선택한 날짜 이전에 이루어진 활동이 표시됩니다.
  • 제품별로 필터링하려면 검색을 탭/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포함할 제품을 선택합니다.

활동을 삭제하려면,

  • 필터링한 모든 활동을 삭제하려면 검색창 옆의 삭제 > 검색 결과 삭제를 탭/클릭합니다.
  • 특정 항목을 삭제하려면 삭제하려는 항목에서 삭제 X 를 탭/클릭합니다.

 

자동으로 활동 삭제하는 방법


구글 계정에서 일부 활동을 자동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기기 활동 내역 삭제 방법
Android 기기 ① 설정 앱 > Google구글 계정 관리를 엽니다. 
② 상단에서 데이터 및 개인 정보 보호를 탭합니다.
'기록 설정'에서 자동으로 삭제하려는 활동 또는 기록을 탭합니다. 
'웹 및 앱 활동', 'You Tube 기록' 또는 '위치 기록'에서 자동 삭제를 탭합니다.
⑤ 활동을 보관하려는 기간에는 맞는 옵션 > 다음 > 확인을 탭하여 선택 사항을 저장합니다.
컴퓨터 ① 컴퓨터에서 Google 계정으로 이동합니다.
② 왼쪽에서 데이터 및 개인 정보 보호를 클릭합니다.
③ '기록 설정'에서 자동으로 삭제하려는 활동 또는 기록 설정을 클립합니다.
자동 삭제를 클릭합니다.
⑤ 활동을 보관하려는 기간에 맞는 버튼 > 다음 > 확인을 클릭하여 선택 사항을 저장합니다.
iPone/iPad Gmail 앱을 엽니다.
② 오른쪽 상단에서 프로필 사진 또는 이니셜 > Google 계정 관리를 탭합니다. Gmail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 myaccount.google.com으로 이동합니다.
③ 상단에서 데이터 및 개인 정보 보호를 탭합니다.
④ '기록 설정'으로 스크롤 합니다.
⑤ 자동으로 삭제하려는 활동 또는 기록 설정을 탭합니다.
⑥ 스크롤하여 자동 삭제를 탭합니다.
⑦ 활동을 보관하려는 기간에 맞는 옵션 > 다음 > 확인을 탭하여 선택 사항을 저장합니다.

아래 이미지는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활동을 자동 삭제 설정하는 방법을 보이고 있습니다.

▶ 아래 이미지는 웹 및 앱 활동 자동 삭제 설정입니다.

웹 및 앱 활동 자동 삭제 설정입니다.
웹 및 앱 활동 자동 삭제 설정

▶ 위치 기록 자동 삭제 설정입니다.

위치 기록 자동 삭제 설정
위치 기록 자동 삭제 설정

▶ 유튜브 기록 자동 삭제 설정

유튜브 기록 자동 삭제 설정
유튜브 기록 자동 삭제 설정


구글 계정 내 활동 관련 글

 

해킹되거나 도용 되고 있는 Google 계정 보호하기

이번 포스팅은 해킹되거나 도용되는 Google 계정을 보호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내 계정이 다른 사람한테 해킹되거나 도용되지 않도록 보안을 강화하는 것이 최우선으로 중요하지만, 예상

digitalline.tistory.com

 

 

구글 개인 검색 결과 표시·인기 검색어 사용 중지 및 검색 기록 삭제하기

【2023년 11월 업데이트】이번 포스팅에서는 안드로이드 기기 및 컴퓨터(PC)에서 '개인 정보 검색결과 표시'를 중지하고, 필요시 '검색 기록'을 삭제하는 방법과 '인기 급상승 검색어 사용 또는 중

digitalline.tistory.com

728x90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