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에서는 삼성 갤러리 폴더와 마이크로소프트의 원드라이브를 동기화하거나 원드라이브 동기화 기능을 해제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삼성 클라우드와 마이크로소프트 원드라이브(Microsoft OneDrive)의 협력에 따라 삼성 클라우드의 기존 갤러리 동기화, 드라이브, 유료 저장공간 이용권이 2021년 9월 30일 종료되었습니다.

따라서 2021년 10월 5일 이후 삼성 클라우드에 저장된 데이터가 모두 삭제되었습니다.

그러므로 휴대폰의 갤러리 동기화를 마이크로소프트 원드라이브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OneDrive란?

사진, 동영상 등의 자료 저장 및 공유 기능을 지원하는 마이크로소프트사의 클라우드 서비스로 원드라이브(OneDrive)가 설치된 장치 간(휴대폰, PC) 콘텐츠를 동기화하고, 폰으로 다운로드도 가능합니다.

❖ OneDrive를 포함한 모든 동기화 기능을 사용할 경우 네트워크(5G / LTE / WiFi)에 따라 데이터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갤러리 폴더와 원드라이브(OneDrive) 동기화하기


갤러리 앱을 원드라이브와 동기화하려면 먼저 원드라이브에 로그인해야 합니다. MS 계정이 없더라도 갤럭시 폰에서 클라우드 동기화를 통해 삼성 계정으로 원드라이브에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 스마트폰 모델에 따라 다소 설정 설명이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① 갤러리 앱 >더보기 > 설정 > 클라우드 동기화 또는 'OneDrive에 동기화'를 탭 합니다.

☞ Galaxy Note 10: 갤러리 앱 > 팝업 메뉴(오른쪽 하단) > 설정 > 'OneDrive에 동기화' 설정합니다.

갤러리-더보기-설정-클라우드 동기화
갤러리-더보기-설정-클라우드 동기화

② 동의 체크 후 연결 탭 > '삼성계정과 MS 계정 연결'에서 연결 탭 합니다.

삼성계정과 MS 계정 연결
삼성계정과 MS 계정 연결

③ MS 전자 메일, 휴대폰 또는 Skype 또는 삼성 계정 ID 입력 > 다음 > 비밀번호입력 > 로그인 > 동의를 탭합니다.

  •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이 있으면 ID,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합니다.
  • 마이크로 소프트 계정이 없으면 삼성 계정으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계정 로그인-동의
계정 로그인-동의

다음 > 원드라이브 기본 > 완료를 탭 합니다.

  • 로그인한 후 플랜 선택 옵션에서 유료 서비스를 원하지 않으면 'X'를 탭 하여 5GB 기본을 사용하면 됩니다.

원드라이브 기본으로 사용-완료
원드라이브 기본으로 사용-완료

 

갤러리 폴더와 원드라이브(OneDrive) 동기화 해제하기


▶ 갤러리 앱 > 더보기  또는 팝업 메뉴 > 설정 > 'OneDrive에 동기화' 'OFF' 합니다.

갤러리 폴더와 원드라이브 동기화 해제
갤러리 폴더와 원드라이브 동기화 해제


《 구글 포토 관련 글 더보기 》

1. 구글 드라이브 기반, 스마트폰과 컴퓨터(PC)에 공유폴더를 설정하고, 기기 간(폰↔PC) 파일(사진·동영상·음악·문서·······)을 자유롭고 편리하게 공유할 수 있는 매우 유용한 기능입니다.

 

스마트폰과 컴퓨터에서 사진·동영상 공유하는 방법_구글 드라이브 기반

데스크톱용 Google(구글) 드라이브 기반으로 스마트폰(휴대폰)과 컴퓨터에서 사진 또는 동영상을 공유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스마트폰(휴대폰)에서 공유폴더를 이용하여 컴퓨터에서 추가된 사

digitalline.tistory.com

2. 구글 포토 기반, 컴퓨터에서 사진이나 동영상을 업로드한 후 휴대폰 기기에 다운로드하는 방법입니다.

 

컴퓨터(PC) 사진·동영상을 핸드폰 갤러리에 추가하기

컴퓨터(PC)에 있는 사진·동영상을 휴대폰(스마트폰) 갤러리에 손쉽게 옮기거나 추가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통상 휴대폰의 사진·동영상을 PC로 옮기거나 추가하는 기능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

digitalline.tistory.com

728x90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