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 드라이브 백업 및 동기화에서 데스크톱용 드라이브로 이전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계정을 이전하려면 브라우저로 이동하여 백업 및 동기화에 사용 중인 계정으로 로그인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로그인 화면에 '이 앱을 Google에서 다운로드했는지 확인하세요'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좀 더 간편한 전환을 위해 백업 및 동기화에서 데스크톱용 Drive를 다운로드합니다. 로그인을 클릭하여 계속하세요.

《 목  차 》

계정에 로그인하기
계정 연결 해제하기
이동식 기기 연결하기
내 드라이브 설정 선택하기 
 백업 및 동기화 변경사항 
컴퓨터에서 폴더 설정 선택하기

계정에 로그인하기


데스크톱용 Drive를 실행한 후 계정에 다시 로그인합니다. 백업 및 동기화와 데스크톱용 Drive 둘 다에서 하나의 계정을 사용 중인 경우에 다른 계정에 로그인하려면 이 계정에 로그인하거나 계정 연결을 해제해야 합니다. 이미 데스크톱용 Drive를 사용하고 있거나 이미 계정 이전을 시작한 경우 다시 로그인하지 않아도 됩니다.

포인트: 직장 또는 학교에서 계정을 사용 중이며 관리자가 데스크톱용 Drive를 허용하지 않는 경우 계정을 이전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계정 연결 해제하기


계정을 백업 및 동기화에서 데스크톱용 Drive로 이전하지 않으려면 계정을 연결해제 합니다. Google Drive에 동기화하거나 Google 포토에 백업 중이었던 모든 폴더는 컴퓨터와 클라우드에 그대로 남아 있지만, 변경사항은 더 이상 동기화되지 않습니다.

데스크톱용 Drive로 이전한 후 계정을 다시 연결하면 이 폴더를 다시 설정해야 하며 일부 콘텐츠는 다시 업로드될 수도 있습니다.

포인트: 계정을 연결 해제하면 백업 및 동기화에서만 계정이 삭제됩니다. 계정이 이미 데스크톱용 Drive에 있으면 이 애플리케이션에서 삭제되지 않습니다.

① 데스크톱용 Google 드라이브 메뉴를 클릭합니다.
② 설정 > 환경 설정을 클릭합니다.

설정-환경 설정
이미지 누르면 확대됨 / 설정-환경 설정

설정 계정 연결 해제를 클릭합니다. 

계정 연결 해제
계정 연결 해제


이동식 기기 연결하기


이동식 기기(예: 외부 드라이브, 네트워크 연결 스토리지 등)에 저장된 폴더를 동기화하는 경우, 폴더를 데스크톱용 Drive로 이동하려면 이러한 이동식 기기를 연결해야 합니다.

USB 연결하기:
① 컴퓨터 탐색기에서 USB 드라이브를 클릭합니다.
② 동기화 또는 백업할 폴더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합니다.
폴더 동기화 또는 백업을 클릭합니다.
동기화 또는 백업 선택 > 완료를 클릭합니다.

계정을 이전하는 동안 기기가 연결되어 있지 않으면 기기에 저장된 폴더가 동기화되지 않으며 폴더가 데스크톱용 Drive로 옮겨지지 않습니다. USB 기기의 경우 데스크톱용 Drive에서 다시 설정해야 합니다.

포인트: 계정을 이전하는 동안 기기를 연결된 상태로 유지합니다.


내 드라이브 설정 선택하기 


내 드라이브는 '스트리밍'하거나 '미어링'할 수 있습니다. 스트리밍 및 미러링을 통해 컴퓨터에서 직접 Google Dive 파일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스트리밍과 미러링은 이러한 파일의 위치, 파일에 액세스할 수 있는 시점, 저장 용량 사용량, 파일을 오프라인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서 차이가 납니다.

  스트리밍 미러링
파일 위치 파일이 컴퓨터의 가상 드라이브*에 위치합니다. 파일이 컴퓨터의 폴더에 위치합니다.
파일에 액세스할 수 있는 시점 데스크톱용 Drive 애플리케이션이 실행되고 있을 때만 파일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데스크톱용 Drive 애플리케이션이 실행되고 있지 않아도 언제든지 파일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저장 용량 사용량 내가 열거나 오프라인으로 사용할 수 있는 파일에 저장용량이 사용됩니다. 내 드라이브에 있는 모든 파일을 컴퓨터에 저장하기 위해 저장 용량이 사용됩니다.
오프라인 사용 방법 항목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오프라인으로 사용 가능'을 선택하여 오프라인에서 사용 가능한 특정 파일 및 폴더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매 드라이브의 모든 파일이 자동으로 오프라인에서 사용 가능하게 설정됩니다.

*가상 드라이브: 컴퓨터에 표시되는 파일 시스템입니다. Windows Explorer(Windows 탐색기)의 경우 드라이브 문자(예: G:\), macOS의 Finder의 경우 Locations(위치)를 통해 USB 드라이브나 외장 하드 드라이브에 액세스할 때와 동일한 방법으로 가상 드라이브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도움말: 컴퓨터의 저장용량을 절약하려면 스트리밍을 선택하세요. 사용 중인 파일에만 저장용량을 사용하거나 오프라인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백업 및 동기화 변경사항 


백업 및 동기화의 내 드라이브에서 컴퓨터로 동기화할 특정 폴더를 선택하면 하드 드라이브 공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데스크톱용 Drive를 사용하면 내 드라이브 파일을 스트리밍하고 사용하는 파일에만 하드 드라이브 공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서 폴더 설정 선택하기


데스크톱용 Drive를 사용하면 Google Drive에 폴더를 동기화하거나 Google 포토에 백업할 수도 있고, 이 두가지를 모두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 컴퓨터 폴더 Google Drive에 동기화하기

폴더를 Google Drive에 동기화하면 폴더의 모든 파일 형식을 비롯한 모든 항목이 업로드됩니다. 파일을 추가, 수정, 이동, 삭제하면 이러한 변경사항이 컴퓨터와 Google Drive에 적용됩니다. 이렇게 하면 콘텐츠가 최신 상태로 유지됩니다.

어느 기기에서나 drive.google.com 이나 Google Drive 앱을 통해 파일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① 컴퓨터 탐색기에서 동기화 또는 백업할 폴더 위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합니다.
폴더 동기화 또는 백업을 클릭합니다.

구글 드라이브에 폴더 동기화하기
구글 드라이브에 폴더 동기화하기

동기화 또는 백업 선택 > 완료를 클릭합니다.

  • Google Drive와 동기화 또는 Google 포토에 백업을 선택한 다음 완료를 클릭합니다.

동기화 또는 백업
이미지 누르면 확대됨 / 동기화 또는 백업


《 데스크톱용 구글 드라이브 관련 》

 

[구글 드라이브] 데스크톱용 Google Drive 사용법: 파일 스트림·파일 미러링

Drive 파일 스트림이 데스크톱용 Google Drive(구글 드라이브)로 변경되었습니다. 더 향상된 사용자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동기화 클라이언트를 통합하고 백업 및 동기화의 기능을 데스크톱용 Google D

digitalline.tistory.com

728x90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