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Google Play(구글 플레이)에서 구매한 항목(앱, 게임, 인앱 등)을 환불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구글 플레이(Google Play)에서 구매한 일부 항목은 환불 정책에 따라 환불할 수도 있습니다. 앱을 구매한 후 마음이 바뀌거나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경우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환불정책은 구매한 상품에 따라 다릅니다.
❖ 앱, 게임, 인앱 구매에 대한 환불 정책
구글 플레이에서 구매한 상품은 대부분 환불받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아래에 설명된 경우는 예외입니다. 개발자에게 직접 문의하여 환불을 요청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개발자는 구매 관련 문제를 지원할 수 있으며, 자체 정책 및 관련 법률에 따라 환불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 48시간 이내: 구매 세부정보에 따라 환불이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 48시간 이후: 개발자에게 문의하여 환불받을 수 있는지 확인하세요.
✜ 중요사항:
- 앱이나 게임을 주문 취소하여 환불받는 것은 1회만 가능합니다. 동일한 앱이나 게임을 다시 구매하면 환불받을 수 없습니다. 또한 환불이 처리되면 환불받은 상품에 더 이상 액세스할 수 없게 됩니다.
- 한 번에 여러 상품을 구매한 경우 전체 구매 상품을 환불받아야 합니다. 개별 상품을 환불받을 수는 없습니다.
환불할 수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구글 플레이 웹사이트에서 환불: 친구나 가족 구성원이 내 계정을 사용하여 실수로 구매한 경우
- 개발자에게 직접 문의: 앱을 지원하고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 및 환불 문의 가능
- 승인되지 않은 청구 내역 신고: 카드나 다른 결제 수단에 본인 또는 아는 사람이 결제하지 않은 구글 플레이 구매 내역이 표시된다면 거래일로부터 120일 이내에 신고 가능
【 목 차 】
▣ 구글 플레이 웹사이트에서 환불 요청하기
▣ 앱 개발자에게 지원 요청하기
▣ 승인되지 않은 청구 내역 신고하기
구글 플레이 웹사이트에서 환불 요청하기
- 앱, 인앱 구매 후 48시간이 지나지 않았다면 구글 플레이(Google Play)를 통해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영화, 책 또는 기타 콘텐츠를 구매한 경우 구매 후 48시간이 지나도 환불 요청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①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앱을 엽니다.
② 오른쪽 상단에서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③ 결제 및 정기 결제 > 예산 및 내역을 선택합니다.
④ 반품할 주문을 찾고 항목을 탭합니다.
ⓢ 환불을 선택합니다.
- '이 구매 항목을 환불하시겠습니까? 앱이 제거됩니다.' 팝업 메시지에 '예'를 선택합니다.
- 환불 요청이 접수되면 '환불됨'으로 표시됩니다.
⑥ 환불 요청이 승인되면 환불 결정 안내 메일이 도착합니다.
- 환불 결정 안내 메일은 대부분 15분 이내에 도착하지만 영업일 기준 최대 4일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 참고 사항:
- 환불을 여러 건 요청하려면 구매한 상품별로 위에서 설명한 단계를 반복합니다.
- 주문이 표시되지 않는다면 다른 구글 계정으로 구매한 것일 수 있습니다.
앱 개발자에게 지원 요청하기
Play 스토어에서 제공되는 대부분의 앱은 Google이 아닌 타사 개발자가 제작한 것입니다. 앱을 지원하고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하는 것은 개발자의 책임입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 앱 개발자에게 문의할 수 있습니다.
- 앱에 관한 질문이 있을 때
- 인앱 구매한 상품을 받지 못했거나 상품이 예상한 대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
- 구매한 지 48시간이 지난 상품을 환불받으려고 하는 경우, 개발자는 구매 문제와 관련하여 도움을 줄 수 있으며, 개발자 자체 정책 및 관련 법률에 따라 환불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 앱 개발자 연락처 정보 확인하는 방법
【안드로이드 기기】
①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앱을 엽니다.
② 앱을 탐색하거나 검색합니다.
③ 앱을 탭하여 세부 정보 페이지를 엽니다.
④ 개발자 연락처를 탭합니다.
ⓢ 아래로 스크롤하여 연락처 정보를 확인합니다.
- 이메일 주소 및 회사 주소로 연락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① 구글 플레이로 이동합니다.
② 앱을 탐색하거나 검색합니다.
③ 앱을 선택하여 세부 정보 페이지를 엽니다.
④ '개발자 연락처' 섹션까지 아래로 스크롤합니다.
ⓢ 연락처 정보를 확인합니다.
- 이메일 주소 및 회사 주소로 연락할 수 있습니다.
❑ 개발자에게 문의할 때 알릴 내용
- 사용 중인 앱. 예를 들어 'SkySafari 7 Pro'
- 발생한 문제. 예를 들어 '인앱 구매가 안됩니다.' 또는 앱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등
- 원하는 해결책. 예를 들어 문제 해결을 원하는지 아니면 구매 환불을 원하는지 등.
승인되지 않은 청구 내역 신고하기
알 수 없는 체크카드, 신용카드, 은행 계좌, PayPal, 이동통신사 청구 내역을 신고 할 수 있습니다. 승인되지 않은 거래는 120일 이내에 신고해야 합니다.
Google 플레이에서 청구했고 가족이나 친구가 구매한 내역이 아니라면 Google Play 지원팀에 문의하세요.
포스팅을 마치며...
구글 플레이에서 구매한 항목(앱, 게임, 인앱 등)을 환불하는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구글 플레이(Google Play)에서 앱을 구매한 후 마음이 바뀌거나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경우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구매한 앱을 환불 요청하려면 48시간 이내에 해야 구글 플레이 웹사이트( 구글 스토어 앱 또는 Google Play)에서 환불 요청이 가능합니다.
《 Google 플레이 관련 글 더보기 》
'iT insight > Google Play' 카테고리의 다른 글
Google Play에서 자녀 보호 기능 설정 및 사용 방법_안드로이드 (0) | 2023.09.27 |
---|---|
컴퓨터, 자녀에게 유해한 앱·파일·웹사이트 차단 또는 경고 표시 (0) | 2023.09.26 |
구글 플레이, 신용·체크카드 결제 오류가 발생할 때 해결 방법 (0) | 2023.01.16 |
자녀 보호 기능 설정할 때 만든 PIN(비밀번호) 잊어버림 문제 해결 (1) | 2022.09.02 |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사용하지 않는 앱을 안전하게 삭제하기 (0) | 2022.08.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