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 문서(Google Docs) 사용법 중 문서 파일에 슬라이드를 추가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구글 문서를 작업할 때 프레젠테이션 파일에서 특정 슬라이드를 복사하여 붙여 넣을 수 있습니다. 슬라이드 내용이 변경되면 구글 문서에 연동되어 업데이트도 가능합니다.

구글 문서에 슬라이드를 추가하는 두 가지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 프레젠테이션에 연결: 처음 복사한 이후 슬라이드 내용이 변경되었을 경우, 편집자만 슬라이드를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슬라이드 내용이 변경되면 '업데이트' 표시가 나타납니다. 공동 작업자에게는 소스 프레젠테이션의 링크가 표시됩니다. 
  • 연결 해제된 콘텐츠 붙여넣기: 슬라이드 내용 변경과 관계없이 처음 복사하여 붙여넣기한 내용을 유지합니다.

 

구글 문서에 슬라이드 추가하기


① 컴퓨터의 구글 슬라이드(Google Slides)에서 프레젠테이션 파일을 엽니다.
 Google 문서에 추가할 슬라이드를 왼쪽 슬라이드 목록에서 클릭합니다.

문서에 추가할 슬라이드를 클릭합니다.
문서에 추가할 슬라이드 클릭

 상단의 수정 > 복사를 클릭합니다. 

슬라이드 상단 수정-복사를 클릭합니다.
슬라이드 상단 수정-복사

복사한 슬라이드를 구글 문서에 붙여넣기 위해서 컴퓨터의 구글 독스(Docs)에서 문서 파일을 엽니다.
 슬라이드를 추가하려는 위치를 클릭합니다.
 상단에서 수정 > 붙여 넣기를 클릭합니다.

구글 문서 상단 수정-붙여넣기를 클릭합니다.
구글 문서 상단 수정-붙여넣기

 옵션을 선택한 다음 붙여넣기를 클릭합니다.

붙여넣기 옵션을 선택합니다.
붙여넣기 옵션

  • 프레젠테이션에 연결: 처음 복사한 이후 슬라이드 내용이 변경되었을 경우, 편집자만 슬라이드를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슬라이드 내용이 변경되면 '업데이트' 표시가 나타납니다. 공동 작업자에게는 소스 프레젠테이션의 링크가 표시됩니다. 

프레젠테이션에 연결하고 업데이트합니다.
프레젠테이션에 연결

  • 연결 해제된 콘텐츠 붙여넣기: 슬라이드 내용 변경과 관계없이 처음 복사하여 붙여넣기한 내용을 유지합니다.


포스팅을 마치며...

 Google Docs 사용법 중 컴퓨터에서 문서 작업을 하면서 프레젠테이션 파일에 있는 특정 슬라이드를 복사하여 문서 파일에 붙여넣기 하는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구글 독스(Google Docs)를 사용하여 문서를 팀원들과 공유할 때 프레젠테이션에서 구현할 수 있는 그래픽 이미지를 복사하여 붙여 넣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슬라이드 내용이 변경되면 구글 문서에도 연동되어 업데이트할 수 있는 편리한 기능입니다.


《 Google Docs 관련 글 더보기 》

Google Docs 사용법: 단락에 서식 지정하기_컴퓨터

 

Google Docs 사용법: 단락에 서식 지정하기_컴퓨터

이번 포스팅에서는 Google Docs 사용법 중 컴퓨터에서 문서를 열고 단락에 서식 지정하기를 살펴보겠습니다. 구글 독스(Google Docs)를 사용하여 문서 작업을 할 때, 구글 문서에 텍스트를 써 내려가고

digitalline.tistory.com


구글 문서 편집 기능: 문서(Docs) 내에서 이미지 수정(변경)·이동·배치하기

 

구글 문서 편집 기능: 문서(Docs) 내에서 이미지 수정(변경)·이동·배치하기

구글 문서 편집기 중에서 문서(Docs) 내에서 이미지 배치, 즉 레이아웃 변경하기, 이미지 옵션 중에서 크기 및 회전, 텍스트 줄바꿈, 위치, 색상 재지정, 조정하기를 살펴보겠습니다. 구글 문서(Docs

digitalline.tistory.com

728x90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