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미디어 소리가 안나는 문제의 원인은 주로 프로그램 또는 스피커의 이상 발생으로 미디어 소리가 출력되지 않는 현상입니다.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미디어 소리가 출력되지 않으면 휴대폰 진단 앱인 Samsung Members(삼성 멤버스)를 사용하여 스피커 소리 재생을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삼성 멤버스 앱의 진단 기능은 사용자들이 스스로 갤럭시 기기의 상태를 점검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삼성 멤버스 앱으로 스피커 테스트 기능을 사용하면, 간편하게 스피커 문제를 확인할 수 있어 서비스 센터 방문 없이 스스로 진단이 가능합니다.

삼성 멤버스 앱으로 스피커 기능 진단하기


Samsung Members 앱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Galaxy 스토어에서 'Samsung Members' 또는 '삼성 멤버스'를 검색하고 설치하세요!

Samsung Members' 또는 '삼성 멤버스'를 검색하여 설치합니다.
Samsung Members'  또는  '삼성 멤버스' 검색

① 삼성 멤버스(Samsung Members) 앱을 엽니다.
② 오른쪽 하단에서 도움받기를 탭합니다.

삼성 멤버스(Samsung Members) 앱 - 오른쪽 하단에서 도움받기를 탭합니다.
삼성 멤버스

휴대전화 진단을 탭합니다.
스피커를 선택합니다.

휴대전화 진단 - 스피커를 선택합니다.
스피커 선택

ⓢ 통화 스피커 테스트를 시작합니다.

  • 재생 버튼을 터치하고 휴대폰을 귀에 대고 소리가 들리는지 확인합니다.

⑥ 통화 스피커 테스트에서 소리가 들리면 '예'를 선택하고, 소리가 들리지 않으면 '아니요'를 선택합니다.  

통화 스피커 테스트에서 소리가 들리면 '예'를 선택하고, 소리가 들리지 않으면 '아니요'를 선택합니다.
통화 스피커 테스트

⑦ 미디어 스피커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 휴대폰을 들어 화면을 마주 보고 재생 버튼을 터치하여 소리가 나는지 확인합니다.

⑧ 미디어 스피커 테스트하고 소리가 들리면 '예'를 선택하고, 소리가 들리지 않으면 '아니요'를 선택합니다.

미디어 스피커 테스트입니다.
미디어 스피커 테스트

통화 스피커 및 미디어 스피커 테스트를 통해서 스피커 출력의 정상 여부를 간편하게 점검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 후 소리가 나면 음량 설정을 확인하세요. 하지만, 소리가 나지 않으면 삼성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여 점검을 받아보세요.

게시글 마치며:

삼성 멤버스 앱의 스피커 테스트 기능은 스마트폰의 스피커 하드웨어 문제를 간편하게 진단하는데 도움이 되는 유용한 도구입니다. 스피커 테스트 기능은 기본적인 진단만 제공하며, 정확한 진단은 서비스 센터 방문이 필요합니다. 

《 스마트폰 소리 관련 글 더보기 》

 

삼성 갤럭시폰, 음량 미세 조정·개별 앱 음량 설정하기: Sound Assistant 사용

삼성 갤럭시 Good Lock 모듈의 일부인 Sound Assistant를 통해서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음량(볼륨) 미세 조정 및 개별 멀티미디어 앱 설정·삭제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갤럭시폰에서 Good Lock 앱을 설치

digitalline.tistory.com

728x90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