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Outlook, 네이버, Yahoo 등 다른 이메일 계정에서 이메일을 가져오는데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Gmail에서 외부 메일을 가져오는데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몇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으며, 가장 일반적인 원인과 해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목  차 》

1. 기본적인 문제 확인하기
2. 외부 메일 계정 설정 확인하기
3. Gmail 설정 확인하기

1. 기본적인 문제 확인하기


  • 인터넷 연결 확인: 인터넷 연결이 안정적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 Gmail 계정 로그인 확인: 올바른 Gmail 계정으로 로그인했는지 확인 합니다.
  • 다른 계정 로그인 확인: 다른 계정의 로그인 정보가 정확한지 확인합니다. 특히 비밀번호가 일치하는지 확인합니다.
  • 다른 계정 2단계 인증 해제 확인: 다른 계정의 로그인 2단계 인증이 설정되어 있으면 해제하세요! 예를 들어, 네이버 이메일에 로그인 2단계 인증이 설정되어 있다면, 네이버 이메일 설정으로 이동해서 2단계 인증을 해제하세요!

여기까지 체크했는데,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 가져오려는 이메일 주소를 삭제한 다음 다시 추가해 보세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컴퓨터에서 Gmail을 엽니다.
② 오른쪽 상단에서 설정 ⚙️ > 모든 설정 보기를 클릭합니다.

오른쪽 상단에서 설정 - 모든 설정 보기를 클릭합니다.
모든 설정 보기

계정 및 가져오기 또는 계정 탭을 클릭합니다.
④ '다른 계정에서 메일 확인하기' 섹션에서 가져오려는 이메일 주소를 삭제한 다음 다시 추가합니다.

  • 메일 계정 추가를 클릭합니다.

외부 메일 계정을 삭제 후 다시 추가합니다.
외부 메일 계정 다시 추가

  • 추가하려는 이메일 주소를 입력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추가하려는 이메일 주소를 입력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추가하려는 이메일 주소

  • '다른 계정에서 이메일 가져오기(POP3)' 체크박스를 선택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다른 계정에서 이메일 가져오기(POP3) 체크박스를 선택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다른 계정에서 이메일 가져오기

  • 다음 설정을 입력 후 계정 추가를 클릭합니다.
    • 사용자 이름
    • 비밀번호: 가져오기하려는 이메일 비밀번호
    • POP 서버
    • 포트: 995
    • 가져온 메일의 사본을 서버에 남겨둡니다: 선택
    • 메일을 검색할 때는 항상 보안 연결(SSL)을 사용하세요: 선택 
    • 수신 메일에 라벨 지정

다음 설정을 입력 후 계정 추가를 클릭합니다,
설정 및 계정 추가

여기까지 진행했는데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Gmail이 다른 계정(외부)에서 메일을 가져오는데 사용하는 프로그램으로 문제를 확인합니다.

2. 외부 메일 계정 설정 확인하기


Outlook, naver와 같은 다른 이메일 계정에서 이메일을 가져오는데 문제가 있는 경우 다른 이메일 계정의 설정을 확인합니다.

  • POP 또는 IMAP 활성화: 외부 메일 계정에서 POP 또는 IMAP이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POP 및 IMAP은 메일 서버에서 Gmail로 메일을 가져오는데 사용되는 프로토콜입니다. 대부분의 메일 제공 프로그램은 POP 또는 IMAP을 기본적으로 활성화하지만, 일부는 수동으로 활성화해야 합니다.

  • 사용자 이름 및 비밀번호 오류: 외부 메일 계정의 사용자 이름과 비밀번호를 정확하게 입력했는지 확인하세요.

  • 보안 설정: 외부 메일 계정의 보안 설정이 Gmail과 호환되는지 확인하세요. 일부 보안 설정은 Gmail에서 메일을 가져오는 것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네이버 이메일 계정에서 2단계 인증을 설정한 경우 오류가 발생합니다.

  • 외부 이메일 프로그램에서 메일을 서버에 남기도록 허용하는지 확인합니다.

  • 포트가 110 또는 995인지 확인합니다.


3. Gmail 설정 확인하기


❑ 1단계 : 메일을 가져오려는 계정에서 POP을 설정했는지 확인합니다.

① 컴퓨터에서 이메일 계정을 엽니다.
② 오른쪽 상단에서 설정 ⚙️ > 모든 설정 보기를 클릭합니다.
③ '전달 및 POP/IMAP' 탭을 엽니다.
④ 'POP 다운로드' 섹션에서 'POP가 사용 설정되어 있습니다.'라고 표시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POP 다운로드 섹션에서 'POP가 사용 설정되어 있습니다.'라고 표시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POP 사용 설정 확인

❑ 2단계 : 가져온 메일을 받을 계정에서 가져오기 설정을 확인합니다.

① 컴퓨터에서 Gmail을 엽니다.
② 오른쪽 상단에서 설정 ⚙️ > 모든 설정 보기를 클릭합니다.
③ '계정 및 가져오기' 탭을 엽니다.
④ '다른 계정에서 메일 확인하기' 섹션에서 메일을 가져오려는 계정을 선택합니다.
ⓢ 다음 설정을 사용 중인지 확인합니다. 다음은 네이버에서 메일 가져오기 예시입니다.

  • 사용자 이름: 전체 이메일 주소
  • 비밀번호: 다른 계정 비밀번호
  • POP 서버: pop.naver.com
  • 포트: 995
  • 가져온 메일의 사본을 서버에 남겨둡니다: 선택 해제
  • 메일을 검색할 때는 항상 보안 연결(SSL)을 사용하세요: 선택 

가져온 메일을 받을 계정에서 가져오기 설정을 확인합니다.
가져오기 설정 확인

한편, 스마트폰에서 Gmail 앱을 사용하여 네이버 이메일 계정을 추가하고, Gmail에서 네이버 이메일을 수신하고 발송하는 방법을 함께 보세요!  스마트폰 Gmail에서 외부 이메일을 추가해도 컴퓨터 Gmail에는 추가되지 않습니다. 컴퓨터에서도 원하면 각각 외부 메일을 추가해야 합니다.

 

스마트폰 Gmail에 네이버 이메일 주소(계정) 추가 또는 삭제하기

스마트폰 Gmail 앱을 사용하여 네이버 이메일 주소(계정)를 Gmail에 추가하고, Gmail에서 네이버 메일을 받고 보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Gmail에서 다른 이메일 주소를 추가해도 컴퓨터 Gmail에는 추

digitalline.tistory.com

728x90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