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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드로이드 기기(스마트폰, 태블릿)에서 유해한(문제가 있는) 앱 삭제 및 유해한 앱(악성 코드)을 감지하고 검사 기능을 사용 설정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Chrome에서 다음과 같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안드로이드 기기에 유해한 소프트웨어 또는 멀웨어가 설치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 팝업 광고 및 새 탭이 사라지지 않음
- 크롬 홈페이지 또는 검색엔진이 내 동의 없이 계속 변경됨
- 원하지 않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 또는 툴바가 계속 표시됨
- 브라우저가 도용되어 낯선 페이지 또는 광고로 리디렉션 됨
- 기기의 바이러스 또는 감염에 관한 경고가 표시됨
위의 증상이 발견되면 기기를 안전 모드로 시작한 다음 최근에 다운로드 및 설치한 앱을 삭제합니다. 삭제 후에는 기기를 일반 모드로 시작하고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하세요. 해결되지 않았다면 최근 순으로 앱을 삭제하고 일반 모드에서 확인하는 작업을 반복합니다.
문제가 해결되었다면 유해한 앱(악성 코드) 감지 및 검사 기능을 사용 설정해서 문제가 있는 앱으로부터 기기를 보호하세요. 그다음 앞 단계에서 삭제한 앱을 재설치합니다.
이후에는 안전한 파일만 다운로드하거나 안전한 사이트만 방문하여 원치 않는 소프트웨어가 설치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 목 차 】
▣ 문제가 있는 앱 삭제하기
▣ 유해한 앱(악성 코드) 감지 및 검사 기능 설정하기
문제가 있는 앱 삭제하기
① 안드로이드 기기(스마트폰, 태블릿)를 안전 모드로 시작합니다.
- 측면 전원 버튼을 길게 누르거나 화면을 아래로 밀어 전원 버튼을 누릅니다.
- 전원 끄기 아이콘을 길게 터치합니다.(대략 3초 이상)
- 안전 모드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휴대전화를 점검하기 위해 안전 모드에서는 다운로드한 앱은 일시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② 최근에 다운로드한 앱을 하나씩 삭제합니다. 앱 삭제하는 방법 더보기
- 참고: 삭제했던 앱을 잊지 않고 다시 추가할 수 있도록 삭제한 앱을 목록에 기록해 두세요.
③ 앱을 삭제할 때마다 기기를 일반 모드로 다시 시작합니다. 앱을 삭제 후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④ 문제를 일으키는 앱을 삭제했다면, 필요할 경우 그 앱을 재설치할 수 있습니다. 앱 재설치 방법 더보기
유해한 앱(악성 코드) 감지 및 검사 기능 설정하기
① Play 프로텍트가 사용 설정되어 있는지 다음과 같이 확인합니다.
② 안드로이드 기기의 Google Play 스토어 앱을 엽니다.
③ 오른쪽 상단에서 프로필 사진 > Play 프로텍트 > 설정을 누릅니다.
④ 다음을 사용 설정하세요.
- Play 프로텍트 앱 검사
Play 프로텍트가 기기를 검사하여 유해한 앱이 있는지 알려 줍니다. - 유해 앱 감지 기능 개선
유해한 앱을 더욱 효과적으로 감지할 수 있도록 알 수 없는 앱을 Google에 전송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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