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24년 5월 업데이트】 유튜브(YouTube) 동영상 댓글 보기·확인하기이며, 내가 남긴 댓글을 수정하거나 삭제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댓글이란, 인터넷 글의 원문에 대하여 짤막하게 답해서 올리는 글을 말하며, 댓글에 대한 댓글은 대댓글 또는 답글이라 부릅니다. 

댓글의 어원은 영어의 reply를 우리말 다듬기를 통해 '리플'로 쓰이다가 2010년대 중반 이후로는 잘 쓰이지 않고 있습니다.  대신에 무플, 선플, 악플 같은 합성어는 쓰이고 있습니다.

댓글을 통해서 더 좋은 사회를 위한 비판적 댓글은 바람직하지만 특정인에 대한 인신공격성 댓글 비방이나 반복적 댓글을 도배하여 건강한 포털 문화를 저해하는 댓글은 자제되어야 하겠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소유자가 댓글 기능을 사용하도록 설정한 경우 동영상에 댓글을 달고, 다른 사용자의 댓글에 '좋아요' 또는 '싫어요' 표시를 할 수 있고 답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만약에 유튜브 동영상에서 내가 남긴 댓글이 다른 사람에게 상처를 주거나 건전하지 않은 내용이 있었다면 내가 남긴 댓글을 손쉽게 확인한 후 수정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 목  차 》

▣ 내가 남긴 유튜브 댓글 기록 보기
▣ 내가 남긴 유튜브 댓글 수정·삭제하기

내가 남긴 유튜브 댓글 기록 보기


유튜브 동영상의 댓글을 보려면 동영상 페이지에서 스크롤하면 됩니다. 답글을 주고받은 내용을 확인하기 쉽게 대화목록으로 표시됩니다.

YouTube 댓글은 공개되며 내가 게시한 댓글에 누구나 답글을 달 수 있습니다.

알림을 받은 후에 댓글을 찾을 수 없다면 댓글이 이미 삭제되었을 수 있습니다. 댓글은 댓글 작성자 또는 채널 소유자가 삭제하거나 정책 위반으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본인이 YouTube에 남긴 공개 댓글을 볼 수 있습니다.

컴퓨터

① 유튜브(YouTube) 앱을 엽니다.  
② 왼쪽 메뉴 > 시청기록을 클릭합니다.

유튜브 메뉴-시청기록
유튜브 메뉴-시청기록

③ 시청 기록에서 댓글을 클릭합니다.

시청 기록-댓글
시청 기록-댓글

④ '내 YouTube 댓글'에서 내가 남긴 댓글이 포함된 동영상이 나타납니다.

  • 본인 인증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 댓글을 게시한 원래 위치로 이동하려면 콘텐츠를 클릭합니다.
  • 댓글 단 동영상이 삭제되었거나 YouTube에서 정책 위반으로 댓글이 삭제된 경우 댓글이 기록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 내가 남긴 댓글이 포함된 동영상 목록이 날짜별로 나타납니다.

내 YouTube 댓글
내 YouTube 댓글

내가 남긴 댓글을 확인한 후 수정하거나 삭제하려면 이 글 하단부 '내 유튜브 댓글 수정·삭제하기'를 참조하세요.

안드로이드 기기

① 유튜브(YouTube) 앱을 엽니다. 
② 오른쪽 하단 프로필 사진을 탭합니다.
③ 오른쪽 상단에서 설정 ⚙️을 탭합니다.

프로필 사진-설정을 탭합니다.
프로필 사진-설정

 YouTube의 내 데이터 > YouTube 시청 기록 관리를 탭합니다.

YouTube의 내 데이터 - YouTube 시청 기록 관리를 탭합니다.
YouTube 시청 기록 관리

상호 작용을 탭합니다.
'동영상 상호 작용'에서 댓글 및 답글을 탭합니다. 본인 인증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⑦ '내 YouTube 댓글'에서 내가 남긴 댓글이 포함된 동영상이 나타납니다.

  • 내가 남긴 댓글이 포함된 동영상 목록이 날짜별로 나타납니다.

'내 YouTube 댓글'에서 내가 남긴 댓글이 포함된 동영상이 나타납니다.
댓글 및 답글

 내가 남긴 댓글을 확인한 후 수정하거나 삭제하려면 이 글 하단부 '내 유튜브 댓글 수정·삭제하기'를 참조하세요.


내가 남긴 유튜브 댓글 수정·삭제하기


사용자는 본인이 YouTube에 남긴 공개 댓글을 볼 수 있습니다.

컴퓨터

① 유튜브(YouTube) 앱을 엽니다.  
② 왼쪽 메뉴 > 시청기록을 클릭합니다.

컴퓨터 유튜브 메뉴-시청 기록 클릭합니다.
컴퓨터 유튜브 메뉴-시청 기록 클릭

③ 댓글을 클릭합니다.

  • 댓글을 게시한 원래 위치로 이동하려면 콘텐츠를 클릭합니다.
  • 댓글 남긴 동영상이 삭제되었거나 YouTube에서 정책 위반으로 댓글이 삭제된 경우 댓글이 기록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컴퓨터 유튜브-댓글
컴퓨터 유튜브-댓글

④ '내 YouTube 댓글'에서 남긴 댓글을 탭합니다.

  • 댓글을 게시한 원래 위치로 이동하려면 콘텐츠를 클릭합니다.
  • 댓글 단 동영상이 삭제되었거나 YouTube에서 정책 위반으로 댓글이 삭제된 경우 댓글이 기록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 내가 남긴 댓글이 포함된 동영상 목록이 날짜별로 나타납니다.

내 YouTube 댓글-내가 남긴 댓글이 포함된 동영상 목록
내 YouTube 댓글-내가 남긴 댓글이 포함된 동영상 목록

ⓢ 해당 동영상 하단에서 댓글을 클릭합니다.

동영상 하단에서 댓글 클릭
동영상 하단에서 댓글 클릭

⑥ 내가 남긴 YouTube 댓글 옆에 있는 더보기 ⠇를 선택합니다.

  • 내가 남긴 댓글에서 더보기 ⠇를 탭하면 수정 또는 삭제 버튼이 나타납니다.

⑦ 수정 ✐ 또는 삭제를 탭합니다.

  • 내가 남긴 댓글을 수정하려면 수정 버튼을 누른 후 수정합니다.
  • 내가 남긴 댓글을 삭제하려면 삭제 버튼을 누릅니다. 

내가 남긴 댓글 수정 또는 삭제
내가 남긴 댓글 수정 또는 삭제

안드로이드 기기】 

① 유튜브(YouTube) 앱을 엽니다. 
② 오른쪽 하단 프로필 사진을 탭합니다.
③ 오른쪽 상단에서 설정 ⚙️을 탭합니다.

프로필-설정을 탭합니다.
프로필-설정

  YouTube의 내 데이터 > YouTube 시청 기록 관리를 탭합니다.

YouTube의 내 데이터 - YouTube 시청 기록 관리를 탭합니다.
YouTube 시청 기록 관리

 상호 작용을 탭합니다.
 '동영상 상호 작용'에서 댓글 및 답글을 탭합니다. 본인 인증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⑦ '내 YouTube 댓글'에서 내가 남긴 댓글을 탭합니다.

  • 내가 남긴 댓글이 표시됩니다.

내 YouTube 댓글'에서 내가 남긴 댓글을 탭합니다.
댓글 및 답글

YouTube 댓글 옆에 있는 더보기 ⠇를 선택합니다.

  • 내가 남긴 댓글에서 더보기 를 탭하면 수정 또는 삭제 버튼이 나타납니다.

내가 남긴 댓글-더보기
내가 남긴 댓글-더보기

수정 ✐ 또는 삭제를 탭합니다.

  • 내가 남긴 댓글을 수정하려면 수정 버튼을 누른 후 수정합니다.
  • 내가 남긴 댓글을 삭제하려면 삭제 버튼을 누릅니다. 

내가 남긴 댓글 수정 또는 삭제
내가 남긴 댓글 수정 또는 삭제


《 YouTube 관련 글 더보기 》

 

안드로이드 휴대폰에서 유튜브(YouTube) 로그인·로그아웃하기

안드로이드 휴대폰에서 YouTube 로그인 및 로그아웃하기를 살펴보겠습니다. Google 계정으로 YouTube에 로그인할 수 있으며, YouTube(유튜브)에 로그인하면 구독 정보, 재생목록, 업로드한 동영상, 구매

digitalline.tistory.com

 

 

휴대폰에서 유튜브(YouTube) 창 닫거나 꺼진 상태에서 음악 계속 듣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휴대폰 크롬에서 유튜브(YouTube) 음악 창을 닫거나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듣고 있던 음악을 계속 듣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휴대폰에서 음악 플레이어 앱을 이용하지 않고

digitalline.tistory.com

728x90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