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 insight

PC 핫스팟 만들기·연결하는 방법

디지털라인 2021. 10. 13. 14:59

이번 포스팅은 내가 사용하고 있는 PC(컴퓨터)를 모바일 핫스팟으로 만들어 다른 디바이스(휴대폰 등)를 연결하여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Wi-Fi를 통해 다른 장치와 인터넷 연결을 공유하여 윈도우 10 PC(컴퓨터)를 모바일 핫스팟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Wi-Fi, 이더넷 또는 셀룰러 데이터 연결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가령, 유선 인터넷을 사용하는 사무실 혹은 공공 장소에서 PC(컴퓨터)를 모바일 핫스팟으로 사용하여 휴대폰을 컴퓨터와 핫스팟으로 연결한 후 네트워크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의 모바일 데이터를 절약하는 이점이 있습니다.

《 목  차 》

▣ 내 PC를 모바일 핫스팟으로 만드는 방법
▣ 핸드폰에서 PC 핫스팟에 연결하는 방법  

 내 PC를 모바일 핫스팟으로 만드는 방법   


1. PC 시작버튼 > 설정 > 네트워크 및 인터넷 > 모바일 핫스팟을 클릭합니다.

화면 왼쪽 하단 시작 버튼(창 모양)을 클릭 후 '설정', '네트워크 및 인터넷'을 순서대로 클릭하고 모바일 핫스팟 패널을 엽니다.

네트워크 및 인터넷-모바일 핫스팟 클릭
윈도우 10, 네트워크 및 인터넷

2. '다음에서 인터넷 연결 공유'에서 공유할 인터넷 연결을 선택합니다.
3. 편집 > 네트워크 이름 및 암호 입력 > 저장을 클릭합니다.
4. 다른 디바이스와 인터넷 연결 공유 >으로 설정합니다.

모바일 핫스팟 설정-네트워크 정보 편집
이미지를 누르면 확대됨 / 모바일 핫스팟 설정

 

 휴대폰에서 PC 핫스팟에 연결하는 방법 


다른 디바이스에 연결하려면 해당 장치에서 Wi-Fi 설정으로 이동한 후 네트워크 이름을 찾아서 선택하고 암호를 입력한 다음 연결합니다.

예컨대, 휴대폰에서 PC 모바일 핫스팟에 연결하려면,

▶ 설정 > 연결 > Wi-Fi > 네트워크 이름 찾아서 암호 입력 > 연결탭합니다. 


《 휴대폰 & PC 무선 연결 관련 글 더보기 》

 

안드로이드 휴대폰에 윈도우 연결 앱을 설치하고 휴대폰과 윈도우 연결·사용하기

【2023년 11월 업데이트】 이번 포스팅에서는 안드로이드 휴대폰(스마트폰)에 윈도우 연결 앱을 설치하고 휴대폰과 윈도우 PC 연결(미러링), 연결 해제 및 사용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우리는 휴

digitalline.tistory.com

 

 

삼성 DeX를 이용하여 스마트폰과 PC를 무선으로 연결하기

삼성 DeX(Desktop Experience)를 이용하여 스마트폰과 TV 또는 컴퓨터(PC)를 무선으로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Samsung DeX를 이용하여 큰 화면으로 영화를 보고 대규모 프레젠

digitalline.tistory.com

728x90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