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은 데스크톱용 Google Drive(구글 드라이브)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구글 드라이브를 활용하여 스마트폰과 PC를 동기화시키는 방법은 이전 글에서 설명한 내용을 참고 바랍니다.(글 하단 관련 글 더보기 참조하세요.)

Google은 동기화 클라이언트를 통합하고 백업 및 동기화 기능을 데스크톱용 Google Drive로 통합하여 사용자 환경을 향상하겠다는 게 구글 전략입니다. Drive 파일 스트림이 이제 데스크톱용 Google Drive가 되는 것입니다.

데스크톱용 Drive를 시작하려면 백업 및 동기화에서 데스크톱용 Google Drive로 계정과 설정을 이전하면 됩니다.

Google에서는 일반적으로 데스크톱용 Drive 새 버전이 기존 고객에게 100% 출시될 때까지 기다린 다음 새 앱을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고 합니다. 100% 출시가 완료될 때까지는 데스크톱용 Drive 다운로드 링크에서 이전 버전을 제공합니다.

백업 및 동기화를 통해 클라우드로 백업하고 동기화하는 컴퓨터에서 마이그레이션(이송) 중에 폴더 설정을 검토하고 확인하게 됩니다. 

새 데스크톱용 드라이브 앱은 개인 및 기업 사용자용으로 각각 존재하던 동기화 솔루션인 ‘백업 및 동기화’ 앱과 ‘파일 스트림’을 통합한 것입니다.  

《 목   차  》

1. GoogleDriveSetup 다운로드
2, 데스크톱용 구글 드라이브 설치

1. GoogleDriveSetup 다운로드


구글 검색창 > '구글 드라이브 다운로드' 검색 > 다운로드-Google Drive 클릭합니다.

구글 드라이브 다운로드 입력
구글 드라이브 다운로드 검색
다운로드-Google Drive
다운로드-Google Drive

 데스크톱용 Drive 다운로드 클릭 > GoogleDriveSetup 다운로드합니다.

데스크톱용 Drive 다운로드
데스크톱용 Drive 다운로드

 

GoogleDriveSetup 다운로드
GoogleDriveSetup 다운로드


2. 데스크톱용 구글 드라이브 설치


① GoogleDriveSetup  > 설치 클릭 > '브라우저에서 로그인' 을 클릭합니다.

  • 바탕화면에 Google Drive 앱 바로가기 추가에 체크
  • Google Docs, 스프레드시트, 프레젠테이션의 바탕화면 바로가기 추가에 체크

구글 드라이브 설치
구글 드라이브 설치
브라우저에서 로그인
브라우저에서 로그인

② 계정 선택 > 브라우저에서 로그인 완료

계정 선택
구글 계정 선택
로그인 완료
브라우저에서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완료

 

3. 데스크톱용 구글 드라이브 설치 후 초기 설정 하기


▶ 시스템 시작 시 Google Drive 실행 설정하기

① [윈도우 10] 하단 작업표시줄 > 숨겨진 아이콘 > Google Drive > 설정 > 환경설정 > 오른쪽 상단 설정을 클릭합니다.
② '시스템 시작 시 Google Drive 실행'에서 체크 박스를 선택한 후 완료를 클릭합니다. 

시스템 시작 시 Google Drive 실행
시스템 시작 시 Google Drive 실행

▶ 내 Drive 동기화 옵션 설정 하기

① [윈도우 10] 하단 작업표시줄 > 숨겨진 아이콘 > Google Drive > 설정 > 환경설정을 클릭합니다.
왼쪽 Google Drive 클릭 > 파일 스트림 또는 파일 미러링 중에서 하나를 선택합니다.  

  • 파일 스트림, 파일 미러링 각각의 장단점 및 사용 목적에 따라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내 Drive 동기화 옵션 설정
내 Drive 동기화 옵션 설정


《 구글 드라이브 관련 글 더보기》

1. 파일 스트림 및 파일 미러링에 대한 상세한 설명 및 상호 전환 방법

데스크톱용 Google Drive 사용법: 파일 스트림·파일 미러링

 

[구글 드라이브] 데스크톱용 Google Drive 사용법: 파일 스트림·파일 미러링

Drive 파일 스트림이 데스크톱용 Google Drive(구글 드라이브)로 변경되었습니다. 더 향상된 사용자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동기화 클라이언트를 통합하고 백업 및 동기화의 기능을 데스크톱용 Google D

digitalline.tistory.com

 

2. 스마트폰에서 구글 드라이브 사용법

구글 드라이브 사용 방법_스마트폰

 

구글 드라이브 사용 방법_스마트폰

이번 포스팅은 구글 드라이브를 활용하여 스마트폰과 컴퓨터(PC)를 동기화시키는 방법과 스마트폰에서 컴퓨터 이상으로 구글 드라이브를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Android 기기 중심으로, 내

digitalline.tistory.com

 

3. 데스크톱용 구글 드라이브 기능 통합 내용 및 사용법

데스크톱용 구글 드라이브 기능 통합·설치·사용법·변경내용

 

데스크톱용 구글 드라이브 기능 통합·설치·사용법·변경내용

Google은 2021년 말 동기화 클라이언트를 통합하고 '백업 및 동기화 기능'을 '데스크톱용 Google Drive'로 통합하여 사용자 환경을 향상했습니다. Drive 파일 스트림이 이제 데스크톱용 Google Drive가 되었

digitalline.tistory.com

728x90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